ID저장 보안접속   ID/PW찾기 | HOME | 즐겨찾기 | 이벤트
HOME > 홍보 > 방송활동
홍보
수상내역
공지사항
보도자료
방송활동


글제목 금융권 우대적금(2017.6.14 KBS 방송)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25
1. 농업인이 얻는 우대금리가 늘어나는 상품이 출시된다죠..
금융권 최초로 도시 거주 고객이 예·적금에 많이 가입할수록 농업인이 얻는 우대금리가 늘어나는 '도농상생형' 예·적금 상품이 출시됩니다.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해당 상품에 가입한 농민은 최대 5%대에 달하는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상호금융은 오늘(14일)부터 이처럼 고금리 혜택을 주는 '행복이음패키지' 상품을 출시합니다. 행복이음패키지는 자유입출금식·거치식 예금, 정기적금, 목돈플러스적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2. 행복이음패키지의 가장 큰 특징은?
행복이음패키지의 가장 큰 특징은 도시 고객의 예·적금 가입이 늘어날 수록 농민이 받는 우대금리 혜택이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고객이 '행복이음패키지' 상품 중 한 가지에 가입할 때마다 농협중앙회와 지역 농·축협 단위조합의 우대금리 재원인 '아름다운동행기금' 적립액이 늘어납니다. 이처럼 적립한 재원을 토대로 '행복이음목돈플러스적금'에 가입한 농민에게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게 됩니다.

3. 행복이음목돈플러스적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죠..
'행복이음목돈플러스적금'은 농민 중 농어가목돈마련저축을 보유한 농업인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3년 만기로 매 분기 최대 90만원을 불입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3%포인트입니다. 농협 등 상호금융권 예·적금 금리가 1% 후반~2% 초반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최대 5%대에 달할 만큼 파격적으로 높은 이자를 받게 되는 셈입니다. 단 개별 조합별로 기본 예·적금 금리가 달라 우대금리를 포함한 최종 금리는 조합별로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4. 적금 가입시 이자수익은 얼마나 되나요?
3년간 최대 불입액을 납입(총 원금 1080만원)한다고 가정하고 '행복이음목돈플러스적금'에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3%포인트 더 받으면 총 이자수익은 83만3424원으로 늘어납니다. 일반 적금에 가입해 2% 금리를 받을 경우 챙길 수 있는 세전 이자수익 33만3369원의 2배에 달하는 셈입니다.

5. 시중은행도 고금리 적금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데 어떤 상품들이 있나요?
IBK기업은행은 이달 말까지 매일 오후 6~12시까지 ‘i-ONE 놀이터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우대금리를 포함하여 최대 2.55%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신한 두배 드림(DREAM) 적금’은 적금 가입기간(24개월) 중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매월 10만원 이상을 12개월 이상 입금하면 기본 금리(연 1.3%)의 2배인 연 2.6%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위비 짠테크 적금’은 1~3년제 중 선택해 월 최대 50만원까지 적립하는 상품으로 최대 2.3%를 적용하고, KB국민은행의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은 최소 1만원 이상, 6~36개월 계약시 3년제 기준 최고 연 2.5%를 적용합니다.



  Copyright 2003-2017